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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한 겨울에 아웃도어·난방용품 업계 '꽁꽁'

<앵커>

이렇게 올겨울 따뜻한 날씨가 이어질 거라는 예보에, 가을부터 일찌감치 신제품을 출시했던 난방용품과 아웃도어 의류 업계의 고민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대욱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의 한 전통 시장에 난방용품이 쌓여 있습니다.

포근한 날씨에 상인들은 울상입니다.

[이대윤/서울 월드컵 시장 상인 : 날씨 따뜻할 때 1~2개 나간다고 하면 날씨가 추워지면 20~30개. 거의 10배 이상으로 많이 나가요.]

이달 들어 한 온라인 쇼핑몰의 난방기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3%포인트나 줄었습니다.

불황을 모르던 아웃도어 업계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고가 제품이 많아 내수 위축으로 받은 타격이 큰데다 겨울답지 않은 날씨까지 겹쳐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강추위를 예상하고 출시한 신제품 판매가 부진을 겪으면서 재고가 쌓여가고 있습니다.

9월부터 팔리는 난방용품과 아웃도어 의류가 잘 팔리지 않자 백화점들은 신제품 할인 폭을 높이고 할인 대상 품목도 늘려 벌써 세일에 들어갔습니다.

[하영철/백화점 아웃도어 매장 담당 : 작년보다 최저 기온이 10도 정도씩 차이가 나는 부분이 있어서 아웃도어 매출이 많이 부진한 경향이 있습니다. 실질적인 수요는 많이 없습니다. 현재까지.]

포근한 겨울 예보에 난방 용품과 아웃도어 의류 업계 종사자들의 마음은 오히려 꽁꽁 얼어붙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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