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매직아이] '여행 매니아' 김수로, 저렴한 런던 여행 노하우 공개

[매직아이] '여행 매니아' 김수로, 저렴한 런던 여행 노하우 공개
김수로가 런던 배낭여행을 하며 체득한 여러 가지 노하우를 소개해 화제가 됐다.

28일 밤 방송된 SBS ‘매직아이-취향의 발견’ 에서는 배우 김수로, 강성진과 뮤지컬배우 성두섭, 개그우먼 신보라가 출연해 각자 개성 넘치는 취향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수로는 자신만의 런던 여행에 관한 이야기를 꺼냈다. 그는 “93년부터 유럽 배낭여행을 다녔다. 여행을 잘 모를 때는 신문에 나온 패키지여행을 많이 갔다. 근데 나만의 여행이 아니라 보여주기식 여행인 거 같았다. 영국에 갔을 때 박지성 선수가 프리미어리그로 뛸 때였는데 박지성이 환호 받는 게 정말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수로는 “박지성 선수가 은퇴하면 나는 축구를 버릴 줄 알았다. 하지만 축구 종주국 영국에서 다가온 축구문화가 더 깊이 다가왔다”며 자신이 런던여행에 빠지게 된 연유를 설명했다.

이어 그는 런던에서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팁을 설명했다. 김수로는 “숙박을 찾을 때 학교 기숙사를 찾으면 된다. 학교 방학기간에는 게스트하우스로 운영된다. 기숙사가 정말 깨끗하고 식사가 정말 잘 나온다. 한화로 5만원 선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노하우를 전했다.

또한 김수로는 “배낭객들이 주로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는데 사실 그렇게 안전하지 않다. 게스트하우스를 찾을 때 은퇴한 노부부가 운영하는 곳을 찾으면 훨씬 안전하다”며 여성배낭?에게 전하는 팁도 공개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장희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