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해철 추모 물결…안타까운 '민물장어의 꿈'

<앵커>

27일 밤 심장 이상으로 세상을 떠난 가수 신해철 씨를 추모하는 물결이 오늘 하루종일 이어졌습니다. 특히 고인이 생전에 주목받지 못해 아쉽다고 꼽았던 곡이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라서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정경윤 기자입니다.

<기자>

고 신해철 씨의 빈소에는 낮부터 조용필, 싸이 등 문화계 안팎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졌습니다.

[조용필/가수 : 정말 좋은 훌륭한 뮤지션을 잃었다고 생각하고, 정말 안타깝습니다.]  

고인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어젯밤, SBS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1차전 경기 중계방송은 한 세대 가까이 수많은 경기장에서 응원가로 울려 퍼졌던 그의 노래로 끝을 맺었습니다.

지상파 라디오 방송들은 고인의 노래로만 편성된 추모 프로그램을 내보냈습니다.

80년대 말부터 90년대 전반기 20대를 보낸 이들에게, 고인의 음악은 청춘의 기억 전반에 스민 배경음악과도 같았습니다.

그런 음악적 상징을 잃어버린 이들은 온종일 SNS에 아픔을 토해내며 울먹였습니다.

[하재근/대중문화 평론가 : 성찰적인 가사라든가 사회 비판적인 메시지에 공감하고 속이 후련해하고 위로받았던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마음 한구석이 텅 빈 것 같은 안타까운 심경을 토로하고 있는 거죠.]  

응급 수술을 받은 지 닷새 만에 세상을 떠난 고 신해철 씨, 언젠가 자신의 장례식장에서 울려 퍼질 거라고 했던 '민물 장어의 꿈'은 오늘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라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영상취재 : 한일상, 영상편집 : 김종우, VJ : 오세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