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국에 요란한 가을비…"낮 기온도 쌀쌀해요"

<앵커>

월요일 아침 출근길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가을비치고는 양도 꽤 많고 요란합니다.

자세한 날씨, 정구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 가을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충남 서해안에는 1시간에 10mm 안팎으로 제법 강한 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 가을 강수량은 평년의 2/3 수준이어서 부족했던 비의 양을 채워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늘(20일) 오전에 충청과 전북에는 다소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충청 이남지역에는 내일까지 40~100mm의 비가 내리겠고 충청도와 전북, 경북에는 최고 12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경기남부와 강원중남부에는 20~60mm,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북부, 제주도에는 10~4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내일 새벽부터 모레 오전 사이에 충청이남지방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30mm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밤 서울 경기와 영서, 충남 서해안은 비가 그치겠지만, 충청이남과 영동은 모레 늦은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기상청은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이 오르지 못해 쌀쌀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며 건강관리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