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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르신은 호갱?'…고령 소비자 피해 증가

'어르신은 호갱?'…고령 소비자 피해 증가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고령 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연맹에 따르면 1372 소비자상담센터가 올해 1월부터 7월 사이 접수한 소비자 피해 가운데 60세 이상 소비자가 입은 피해가 7.5%를 차지해 지난해 6.6%보다 비중이 증가했습니다.

유형별로는 휴대전화 계약 등 정보통신 서비스에서 발생한 피해가 2천 8백여 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고령 소비자들은 특히 전화 권유 판매와 방문 판매에 취약하고, 사기 등 피해를 입었을 때 어떻게 대처할 지 몰라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고 소비자연맹은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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