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북한, 탈북자 단체 전단 살포에 강력 반발

<앵커>

오늘(21일) 오후로 예정된 탈북자 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와 관련해 북한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도발 원점을 초토화하겠다는 위협까지 나왔습니다.

김종원 기자입니다.

<기자>

북한은 탈북자 단체들이 오늘 대북 전단을 살포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우리 정부의 대응을 지켜보겠다고 경고했습니다.

북한의 대남선전용 웹사이트인 '우리민족끼리'는 북한은 이미 대북전단 살포행위를 전쟁 도발행위로 간주하고, 도발원점과 지원·지휘세력을 즉시에 초토화해버리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우리민족끼리는 특히 북한 선수가 아시안게임에 참가한 상황에서 남한 정부의 묵인 아래 전단 살포가 이뤄지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남북고위급접촉 북측 대표단 대변인도 조선중앙통신 기자와의 문답에서 탈북자 단체의 대북전단 살포가 남한 정부의 '비호'를 받고 있다며, 남북 사이에 신뢰를 조성하자는 청와대의 공언이 진심에서 나온 것이라면 대북전단 살포를 무조건 중단하라고 주장했습니다.

탈북자 단체인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오늘 오후 경기도 파주시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북한 체제와 김정은 일가를 비난하는 내용의 대북전단을 띄울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해 통일부는 민간단체의 행동을 막을 법적 근거가 없다는 기존의 입장을 확인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