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AOA, ‘단발머리’ SNS 대세송 등극...소셜차트 정상

AOA, ‘단발머리’ SNS 대세송 등극...소셜차트 정상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의 ‘단발머리’가 SNS 대세송으로 등극했다.

가온 차트에 따르면 7월 1주(6월 23일~6월 28일) 소셜 차트에서 AOA의 ‘단발머리’가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발표된 소셜 차트는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전 세계 주요 SNS 플랫폼의 데이터를 수집해 집계된 것으로 발매 2주째의 AOA ‘단발머리’가 국내외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AOA의 컴백 소식이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등 해외에서도 뜨거운 이슈가 된 만큼 SNS상에서 국적을 불문한 해외 팬들의 뜨거운 지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AOA 신곡 ‘단발머리’는 음원 공개 후 유튜브에 커버 영상 수백여개가 업로드 되는 등 ‘커버송 1순위’ 곡으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AOA의 이번 소셜 차트 1위는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 사무국장이 “K-POP 영향으로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독일, 미국 등 글로벌한 접속이 이뤄지고 있어 글로벌 소셜 지수를 계량화한 SNS 차트를 더욱 강화했다”고 밝힌 지 하루 만에 발표된 결과라 더 의미가 크다.

AOA의 ‘단발머리’는 7월 1주차 디지털 차트와 앨범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랭크돼 음원-음반-SNS 등 고른 강세를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AOA의 ‘단발머리’는 음원 차트 주간 1위에 이어 소셜 차트 1위를 휩쓸며 ‘여름 대세송’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SBS funE l 이정아 기자]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