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관령에 내린 5월의 눈…이번 주 전국 비 소식

<앵커>

일교차 큰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에는 꽤 쌀쌀하죠. 대관령에는 눈까지 내렸습니다. 5월에 대관령에 눈이 내린 건, 23년 만의 일입니다.

안영인 기자입니다.

<기자>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거센 눈발이 몰아칩니다.

바람을 막고 선 자동차에는 눈이 제법 쌓였습니다.

어젯밤부터 오늘(6일) 아침까지 설악산과 대관령 등지에는 눈이 내렸습니다.

[박문성/국립공원관리공단 설악산 중청대피소 : 오늘 아침 기온이 영하 2.5도까지 떨어져 가지고요. 아침에 바람이 불면서 눈발이 좀 날리고 그랬습니다.]

대관령에 5월에 눈이 내린 것은 지난 91년 5월 2일 이후 23년 만의 일입니다.

[이경희/기상청 통보관 : 약 5km 상공으로 영하 30도 가량의 찬 공기를 동반한 기압골이 통과하면서 지상에서는 0도 안팎까지 기온이 떨어져 강원 산간 일부 지역에서 눈이 내렸습니다.]

청명하고 따뜻해진 날씨에 공원은 나들이 나온 사람들로 대 만원입니다.

[이동원·이현서·박영은/서울 마포구 : 가족이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정말 날씨까지 받쳐주니까 이번 연휴 너무 행복하게 잘 보냈던 것 같습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조금 더 올라가면서 완연한 봄 날씨를 회복할 전망입니다.

하지만 내일 밤 늦게부터 모레 아침 사이 대부분 지방에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특히 토요일 밤부터 월요일 오전까지는 전국에 제법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습니다.

(영상취재 : 박진호, 영상편집 : 우기정, 화면제공 : 국립공원관리공단)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