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제365] 승가원, 제4회 삼일투명경영 대상

비영리 목적 사업을 성실히 이행하고, 이를 투명하게 공시하는 비영리법인에게 수여하는 제 4회 삼일투명경영 대상에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이 선정됐습니다.

승가원은 대한불교 조계종 계열의 장애인 복지법인으로, 투명하고 공익적인 경영 원칙을 실천해 자발적 기부 문화를 조성한 점이 높이 평가됐습니다.

청소년교육부문 대상은 경제교육 봉사단체인 사단법인 JA KOREA, 주거복지부문 대상은 한국해비타트가 받았습니다.

-

기획재정부가 일시적으로 경제난을 겪는 예술인들에게 3개월간 월 100만 원의 창작준비금을 지원하기로 하고, 내년도 예산안에 편성했습니다.

지원 대상은 전년도 예술활동 관련 소득이 있는 현직 예술가, 등단 또는 공인된 대회를 통해 등단한 작가나 화가 등 약 900명으로 구체적인 선정 기준은 마련하고 있습니다.

임시고용직, 자유전문직 예술인과 예술스태프들을 대상으로 직업 훈련도 실시해 교육비를 면제하고, 월 20만 원의 참여수당도 줄 계획입니다.

-

세계 13개국이 참가해 담수관리 기술을 공유하고 물 산업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세계 물포럼이 대구에서 열렸습니다.

기상이변으로 물이 갈수록 부족해 담수 관리능력이 국가의 미래를 결정하는 주요 변수가 됐습니다.

우리 정부는 4대강 살리기 사업을 소개하고 수자원 관리의 세계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지난달 전력 판매량이 399억 200만 Kw로, 지난해 8월보다 4% 증가하고 특히 주택용 전력판매량이 12.5%나 늘어났습니다.

지식경제부는 폭염과 열대야, 올림픽 시청으로 냉방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