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와 생활건강] 맑은 하늘에 따뜻한 날씨…주말 비예보

11월에 접어들었는데도, 연일 춥지가 않아서 올해 가을이 좀 더 길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기온이 높은 이유는, 남서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계속 유입되고 있는 데다가,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면서 특히 낮동안 일사량이 많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제는 이맘때쯤의 기압배치에 맞게, 찬 대륙고기압이 점차 확장하겠고요.

며칠 뒤에는 이 찬 공기가 덥고 습한 공기와 만나면서 서해 상에서 비구름이 발달하겠습니다.

이 비구름이 이번 주말 비예보가 될 텐데요.

이렇게 만들어지는 비구름은 강하게 발달할 수가 있어서, 이번 주말 비도 양이 다소 많을 수 있다는 점, 주말계획 있으신 분들은 꼭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목요일인 내일, 서울경기와 영서에 맑은날씨가 이어지겠고, 영동지방은 흐리겠습니다.

충청지방은 오전보다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고요.

남부지방도 전라북도나 경상북도는 대체로 맑겠는데요.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새벽까지 약간의 비가 더 내린 뒤, 이후에도 흐리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두피 진정에 도움! 두피에센스를 이용한 셀프마사지법>

-두피에 에센스제품을 도포할때는 가르마를 타서 꼼꼼하게 바른 뒤 두피 마사지를 병행하면 더욱 좋다.

-손가락 끝(지문부분)으로 머리 곳곳을 1~2분간 마사지해준다.

-손가락 끝에 힘을 주고 두피 전체를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문질러준다.

-이어 정수리 부분을 양손가락 긑으로 눌러주고, 옆머리 부분도 원을 그리듯 문질러 준다.

-양손가락 끝에 힘을 주어 머리 아래쪽을 꼭꼭 눌러주고 양손을 주먹 쥐고 두피 전체를 가볍게 두들겨 마무리한다.
특히 지성두피인 경우에는 평소 깨끗한 관리가 더욱 중요한데요.

청주나 죽염을 이용해 마사지해보세요.

두피를 진정 시키면서, 죽염은 모낭을 조여주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번 주말에 비가 오고 나면, 다음 주는 낮기온이 평년수준을 되찾으면서 이번 주보다는 쌀쌀해질 전망입니다.

내일 베이징에는 구름이 많은 날씨가 예상이 되고요.

상하이에 비가 오겠습니다.

유럽에도 곳곳에 비가 오는 곳이 많겠는데요, 베를린이나 로마는 맑겠습니다.

LA도 아주 맑겠지만, 시카고에는 비가 오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