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와 생활건강] 포근한 가을 날씨…충청지방은 비구름

창가에서 가만히 앉아서 햇살을 받으면 마치 봄날같은 느낌도 받았습니다.

오늘(1일)도 서울의 낮 최고기온은 평년보다 무려 7도가량 높았고요.

그밖에도 강원영동지방을 제외한, 대부분지방의 낮기온이 20도를 웃돌면서 포근한 가을날씨를 보였습니다.

수요일인 내일은, 남쪽 기압골에서 비구름떼가 만들어지면서, 아침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저녁이후로는 충청일부지역까지 비구름이 올라올텐데요.

서울경기나 강원도에는 비가 오지는 않겠지만, 고기압의 가장자리에서 구름이 점차 많아지겠습니다.

내일 서울은, 아침기온은 12도로 오늘보다 조금 높지만, 낮기온은 오늘보다 조금 떨어지겠고요, 충청지방은 흐린 하늘을 보이다가 저녁이후로 빗방울이 조금 떨어지겠습니다.

호남과 제주도에는 내일 아침부터, 5에서 20mm가량의 비가 오겠고요.

영남지방도 흐린 가운데, 경남서부에는 낮 한때 비가 조금 오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가을철, 야외 활동 시, 눈건강을 위한 올바른 습관과 주의사항>

-가을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선글라스 착용은 필수이다.

-선글라스는 UV마크 유무와 자외선차단율을 확인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을철에는 안구건조증을 조심해야 하는데, 인공눈물을 사용하거나 눈을 자주 깜빡이면서 안구표면이 항상 촉촉해지도록 신경 써야 한다.

-야외활동 시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다면 절대 눈을 비비지 않도록 하고 생리식염수나 수돗물로 눈을 행궈 이물이 흘러나오게 하는 것이 좋다.

-이물이 나오지 않고 통증이 심하다면 눈의 자극을 줄이고, 안과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다.


네, 가을철에 눈이 건조해지면, 따뜻한 수건으로 찜질해주시는 게 도움이 되고요.

눈 주위나 관자놀이 부위를 마사지해주는 것도 눈 건강에 좋습니다.

이후로 주말에 전국적으로 비가 오고 나면, 다음 주는 기온이 떨어지면서 쌀쌀해질 전망입니다.

내일 베이징과 도쿄는 아주 맑겠는데요.

상하이와 하노이에 비가 오겠고요, 유럽에는 모스크바와 마드리드에 계속해서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뉴욕에도 비가 오겠지만, LA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