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와 생활건강] 포근한 기온…주말엔 비소식

더 추워지지 않으면서, 오늘(31일) 정도의 기온이 얼마간은 더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낮 동안은 제법 포근한 느낌까지 들었는데요.

오늘 서울의 낮기온 22.1도를 보이면서, 어제보다 1도가량, 평년수준보다는 5도이상 높은 기온을 보였고요.

11월이 시작되는 내일도 오늘만큼 포근한 느낌이 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늘이 맑아서 낮동안 기온이 더 오를 수 있는 원인이 되어주고 있는데요.

지금은 서쪽에서 높은 구름이 조금씩 들어오고 있는 모습이죠.

고기압의 중심이 동쪽으로 조금씩 이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일도 이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가끔 구름만 조금씩 지나는 대체로 맑은날씨가 예상이 되고요.

서울의 기온은 아침에 10도에서 낮에는 22도까지 올라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충청지방도 대체로 맑고, 낮시간 포근하겠는데요.

호남지방도 맑겠지만, 제주도에는 오후들어 구름이 많아지겠고, 남부지방의 낮기온, 대체로 20도를 웃돌겠습니다.

그리고 경상남도에도 오후들어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매콤한 맛 당기는 날! 돼지고기 안심을 이용한 '고추장 핫소스 폭찹구이'>

-냄비에 참기름(1t)을 두르고 다진 마늘(1T)을 볶다가 고추장(1C)을 넣고 끓인 다음 꿀(30g)과 다진 잣(30g)을 넣어 고추장 소스를 만든다.

-돼지고기(안심, 400g)는 넓적하게 썰어주고, 양파즙(1T), 소금, 후추를 넣어 밑간을 해준다.

-고구마(1/2)는 얇게 썬 다음 물에 담가 전분기를 제거하고, 돼지고기에 간이 배면 달걀흰자(2)와 녹말가루(4T)를 넣고 잘 버무려준다.

-식용류를 두른 팬에 준비한 돼지고기와 고구마를 바싹 구워준다.

-팬에 만들어놓은 고추장소스와 양파즙을 넣고 끓인 다음 구운 돼지고기와 고구마를 넣고 버무려주다가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수요일인 모레는 제주도에 비가 조금 지날 것으로 예상이 되고요.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도 주말에 또한번 비소식 있다는 점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내일 아시아대륙은 대부분 맑은 하늘을 보일텐데요, 남쪽으로 좀 내려가면 타이페이와 싱가폴에 비소식이 있겠고요, 유럽에는 모스크바와 마드리드에 비가 오겠습니다.

토론토에도 비가 오지만, 뉴욕이나 LA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