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8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세상을 바꾼 IT 혁명가 애플의 전 CE0 스티브 잡스의 장례식이 오늘(8일) 엄수됐습니다. 생전에 사생활 공개를 극도로 꺼려 했던만큼 장례식도 비공개로 몇몇 지인만 참석한 채 조촐하게 진행됐습니다.

1. 잡스의 마지막 가는 길을 보고싶어 했던 시민들은 섭섭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8조 원에 달하는 잡스의 유산이 누구에 돌아갈지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2. 스티브 잡스 추모 열기는 관련 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구글은 신제품 출시를 연기했고 애플의 아이폰 4S 예약은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3. 한진중공업 정리해고 사태의 타결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조남호 한진중공업 회장은 국회가 마련한 권고안을 받아들여 1년 안에 해고자들을 재고용하기로 했습니다.

4. 국내 한 유명 소셜커머스 업체가 짝퉁 화장품을 유명 제품으로 속여 판 사실이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8천여 명이 가짜 제품을 주문했습니다.

5. 마트에서 장을 본 뒤 카트를 집으로 가져가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카트 대신 양심을 마트에 버리고 오는 현장 취재했습니다.

6. 주식시장은 연일 요동치고 부동산 시장 역시 침체돼 있어 여윳돈 있는 사람들 어디에 어떻게 투자해야 할 지 고민이 많습니다. 안전하고 현명한 투자법 짚어봤습니다.

7. 달리던 택시가 은행으로 돌진해 3명이 다쳤습니다. 또 탤런트 한채원 씨가 지난 8월 자택에서 목을 매 숨진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습니다.

8. 서울시장 보궐선거전이 본격화 되고 있습니다. 나경원, 박원순 두 후보는 공식 후보 등록 후, 첫 주말 유세전을 벌이며 표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9. 외면받는 공간이었던 '반지하'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젊은이의 거리에서 이색공간으로 변한 '반지하'가 개성과 멋을 추구하는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