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청주] 가정주부 피살 사건 9년 만에 재수사

<앵커>

검찰과 경찰이 9년 전 청주에서 발생한 가정주부 피살사건에 대해 재수사를 벌입니다. 한 가정을 파탄으로 몰고 간 억울한 죽음이 규명될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황현구 기자입니다.



<기자>

월드컵으로 온 나라가 들떠 있던 지난 2002년 6월5일.

청주시 수곡동에 사는 당시 43살 강정숙 씨가 실종됐습니다.

강 씨는 실종 23일 만에 자택 옥상 물탱크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실종 당일과 이튿날 20~30대로 보이는 남자가 가경동의 한 은행에서 강 씨의 예금 1000여만원을 인출하는 장면이 찍힌 CCTV를 확보했습니다.

화면은 비교적 선명했지만 수사당국은 범인을 찾지 못했습니다.

더구나 숨진 강 씨의 남편을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수사하느라 귀중한 시간을 날려버리기도 했습니다.

이 사건에 대해 검찰과 경찰이 재수사에 나섰습니다.

한상대 검찰총장이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 나온 가족들의 억울한 사연을 듣고 철저한 재조사를 지시한 겁니다.

검찰은 사건 당시가 2002년 월드컵이 한창 열리던 때로, 수사과정에서 미쳐 생각하지 못한 점이 있을 수 있다며 다시 한번 꼼꼼히 짚어보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성동/청주지검 2부장검사 : 강력수사 경험이 많은 고참 검사를 주임 검사로 지정하여 방대한 기록을 꼼꼼히 검토하였습니다. 범인이 검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방송 뒤 경찰의 부실수사를 비난하는 글이 인터넷 홈페이지에 폭주하면서 경찰도 재수사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영구미제 사건으로 남을 뻔한 억울한 주부 피살사건이 재조명되면서 검경 수사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