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G워너비 채동하, 소속사 떠나 그룹 탈퇴

소속사 공식 오디션 통해 다른 멤버 영입하겠다

남성 3인조 그룹 SG워너비(채동하·김용준·김진호)의 리더 채동하(27)가 소속사를 떠나며 팀을 탈퇴한다.

SG워너비의 소속사인 엠넷미디어는 22일 "멤버 별 계약 기간이 다른데 채동하는 5월 말 계약이 만료된다"며 "채동하가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한 견해 차로 계약 만료 후 소속사를 떠나며 팀 탈퇴도 결정됐다. 그러나 5월 말까지 멤버들과 계속 활동할 것이며 SG워너비는 이후 공식 오디션을 통해 다른 멤버를 영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채동하는 그간 연기자 및 뮤지컬 배우 등 여러 영역에서 활동하길 원했으나 소속사는 멤버들이 음악 활동에만 전념하기를 원했다고 한다.

채동하의 팀 탈퇴는 이미 가요계에 파다하게 퍼져있었다.

채동하는 지난 연말 인터뷰에서도 "5월까지 활동한 후 소속사와 팀을 떠날 생각"이라며 "멤버들과도 사이가 좋고 회사에 대한 고마움도 크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떠나게 됐고 염두에 둔 소속사가 있다. 이후 솔로로 활동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한 바 있다.

김용준과 김진호는 "동하 형의 그간 고민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결단을 받아들인다"며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활동하자"고 했다.

2004년 데뷔한 SG워너비는 정규 4집 및 각종 기획 음반을 발표했으며 '죽을 만큼 사랑했어요' '타임리스(Timeless)' '살다가' '내 사람'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내며 각종 연말 시상식을 휩쓸었다. 3월 말 발표할 5집이 채동하와의 마지막 음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