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머그] 본인 직책도 모르는 황교안…'국가테러대책회의 의장이 나였어?'

이 기사 어때요?
오늘 (18일) 열린 국회 본회의 비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황교안 국무총리가 “국가테러대책회의의 의장이 법률상 누구냐”는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정확하게 모르겠다”고 답했습니다.

대테러정책 최고결정기구인 국가테러대책회의는 1982년 국가 대테러활동지침에 따라 의장은 국무총리가 맡게 되는 거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실을 몰랐던 황 총리는 잘 모르겠다고 답변 한 건데요, 이에 김 의원은 “의장이 국무총리입니다”라며 일침을 놓자 그제야 “아, 총리라고 알고 있다”며 말했습니다.

김 의원은 “기구도 모르고 본인이 의장인지도 모르니까 국가테러대책회의는 한 번도 소집된 적이 없겠네요” 라고 강하게 비판하자 황 총리는 “위원회를 열지 않았을 뿐 관계 부처 간 협의를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에 김 의원은 황 총리를 향해 “있는 기구도 쓰지 않으면서 테러방지법을 만들어서 국가정보원에 도청, 감청할 수 있는 권한을 달라고 주장하는 거냐”며 “있는 법과 있는 규정부터 잘 지키라” 라며 강하게 일침을 놓았습니다. 이 모습을 SBS 비디오머그에서 전해드립니다.

기획 : 맥스 / 구성 : 김나현 / 편집 : 김준희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