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053명으로, 나흘째 1천 명을 웃돌았습니다. 위·중증 환자도 3백 명에 육박했습니다. 병상 대란이 우려되는 가운데, 정부가 상급 종합병원과 국립대 병원에 중환자 병상을 확보하라는 첫 행정 명령을 내렸습니다.
▶ "중환자 병상 최소 1% 이상 확보하라"…첫 행정명령

2. 이명박 전 대통령이 수감 중인 서울 동부구치소에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했습니다. 2,400여 명 수용자 전원이 검사를 받았는데 이 중 184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걸로 알려졌습니다.
▶ '집단감염' MB 수감 동부구치소 비상…사실상 봉쇄

3.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방역 사각지대 관리는 강화됐습니다. 술 마시며 카드 게임하는 홀덤펍 영업은 오늘(19일)부터 열흘간 금지됐고 스키장도 밤 9시까지만 운영됩니다.
▶ 홀덤펍 · 야간 스키 중단…주한미군 술집 출입 금지

4. 미국에서는 부통령과 하원의장 등 지도층 인사들이 공개적으로 코로나19 백신을 맞으면서 불신 해소에 나섰습니다.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 백신도 미국 FDA의 긴급 사용승인을 받으면서 백신 보급이 빨라질 전망입니다. 전 세계의 백신 접종 현황을 짚어봤습니다.
▶ '백신 불신 없애라'…바이든도 공개 접종 예고

5. 이용구 법무부 차관이 변호사 신분이던 지난달 술에 취해 택시 기사를 폭행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당시 경찰이 이 사건을 내사 종결한 걸 두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차관 임명 전 술 취해 택시기사 멱살…내사 종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