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27명의 사상자를 낸 광주 클럽 붕괴 사고 당시의 내부 CCTV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광주 서구청은 1년에 두 차례 안전점검을 할 수 있도록 조례를 마련하고도 안전점검을 단 한 번도 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영상 공개] 춤추는데 갑자기 구조물 붕괴…혼돈의 당시
▶ 1년 전에도 붕괴, 사람까지 다쳤는데…안전점검 '0번'

2. 지난 17일 러시아 어선을 타고 조업하다가 북한에 억류됐던 한국인 선원 2명이 러시아 선원들과 함께 오늘(28일) 오후 속초항으로 귀환했습니다. 어젯밤에는 북한 소형목선이 동해 NLL을 넘어 남하했다가 우리 군에 예인됐습니다.
▶ 한국인 2명 탄 러 어선, 北 억류 11일 만에 무사 귀환
▶ 北 목선, NLL 넘어 軍 예인…'항로 착오' 여부 조사

3. 축구 스타 호날두의 이른바 노쇼 사태에 항의하는 관객들이 주최 측을 상대로 단체 소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최 측이 호날두가 결장할 거라는 사실을 언제 알았는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단독 인터뷰] 로빈 장 대표 "호날두가 뛰기 싫다고…"
▶ "집에 오니 좋다" 호날두 러닝머신…팬들 단체소송 추진

4. 휴가철 벌에 쏘이는 사고가 늘고 있습니다. 교외뿐 아니라 도심에서도 벌에 쏘이는 사고가 잦은데, 대처법과 주의사항 취재했습니다.
▶ '말벌 쏘임' 도심까지 비상…"긁지 말고 물에 씻으세요"

5.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팔리는 수입 살균제와 세균제 7개 제품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됐습니다. 소비자원은 해외 직구의 경우 통관 과정에서 안전 적합 검사를 받지 않는 만큼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안전 믿고 해외 직구한 세정제에 '가습기 살균제 성분'

6.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SNS를 통한 대일 여론전을 재개했습니다.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 요지를 전하며 보수언론과 정당에 대해서는 "한국과 일본 중 어디에 동의하는지 밝히라"고 했습니다.   
▶ 조국 'SNS 대일 여론전' 다시 선봉에…지금 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