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검찰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해 뇌물 수수 혐의로 구속 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재수사를 촉발한 '성범죄 혐의'는 영장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왜 혐의에 포함되지 않은 것인지, 수사 전망은 어떤지 자세히 짚어봅니다.
▶ 김학의 재수사 시발점인데…'성범죄 혐의' 왜 빠졌나

2.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오는 18일 광주에서 열리는 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에 참석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18 기념식에) 오라는 초청이 있었고, (초청에) 응해서 광주를 방문할 계획입니다.]

민주당은 5·18 특별법 개정과 망언 의원 징계 등에 우선 협조하라고 압박했습니다.
▶ 황교안, 5·18에 광주행 예고…유시민 "얻어맞으러 오는 것"

3. 버스 노조의 총파업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부가 긴급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버스 사업장에 대한 근로자 임금 지원 기간을 늘리고 교통 취약지역을 돕거나 버스 인프라 확충에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머리 맞댄 정부 "버스 임금 지원 확대"…14일 마지막 협상

4. 납치돼 있다가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에서 구출된 한국인 여성이 정부가 철수를 권고하는 '말리'에도 머물렀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부르키나파소에서는 어제(12일)도 무장 괴한의 총격으로 6명이 숨졌습니다.
▶ 아프리카 납치 40대 한국인, '철수 권고' 말리도 체류

5. 충북 제천의 한 휴대전화 부품 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벌어져 1명이 숨지고 3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경찰은 제품 생산 공정 중 나트륨이 폭발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폭발 사고로 폐허 된 제천공장…1명 사망·3명 전신 화상

6.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워싱턴과의 경기에서 8이닝 무실점의 완벽투를 펼쳤습니다. 시즌 5승을 달성해 내셔널리그 다승 공동 선두에 올랐습니다.
▶ '8이닝 무실점' 류현진, 어머니 앞에서 시즌 5승

7. 미성년자 자녀를 자신의 논문에 공동 저자로 올린 대학교수들이 대거 적발됐습니다. 돈만 내면 심사 없이 논문을 발표할 수 있는 '가짜' 학회에 참가한 교수도 수백 명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대학도 안 간 자녀가 논문 공동 저자?…교수들 대거 적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