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새해 예산안 처리를 위한 국회 본회의가 밤 9시에 소집된 가운데 여야 원내지도부는 막판 협상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최대 쟁점인 공무원 증원 문제 등을 놓고 진통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 예산안 처리 법정시한 4시간 앞으로…여야 막판 협상 한창

2. 우리 해군이 미국, 호주와 함께 지난달 초 북한에 대한 '해상 차단훈련'을 실시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청와대는 해상 차단 작전은 요청이 있을 경우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11월 초 한국-미국-호주 대북 '해상 차단 훈련' 이미 실시

3. 박근혜 정부 시절 우병우 전 민정수석과 함께 국정원의 불법사찰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최윤수 전 국정원 2차장의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공범 관계인 우 전 민정수석에 대한 수사에도 차질이 예상됩니다.
▶ 최윤수 구속영장 기각…우병우 영장청구 계획도 '빨간불'?

4. 러시아 월드컵 조 추첨 결과 우리나라가 피파 랭킹 1위 독일을 비롯해 멕시코, 스웨덴과 대결하게 됐습니다. 16강으로 가는 길이 험난해졌는데 1차전인 스웨덴전이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 험난한 16강 가는 길…한국, '독일·멕시코·스웨덴' 만난다
▶ 월드컵 16강 진출, 1차전이 분수령…'스웨덴을 잡아라!'

5. 지하주차장에서 나오던 차가 도로로 돌진해 차량 석 대를 잇달아 들이받았습니다. 돌진한 차의 운전자는 70대로 가속 페달을 브레이크 페달로 착각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페달을 착각해서…" 주차장 나선 70대 운전자, 도로 돌진

6. 북한 풍계리 핵 실험장 근처에서 규모 2.5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기상청은 6차 핵실험으로 유발된 지진으로 보고 있습니다.
▶ 핵실험 후 석 달이나 지났는데…北 풍계리서 5번째 지진

7. 지방을 적게 먹는 사람이 오히려 살이 찌고 성인병 위험이 커진다는 이른바 '저지방의 역설'이 한국 여성에서도 확인됐습니다. 지방을 적게 먹는 대신 상대적으로 탄수화물 섭취가 늘어나는 게 원인이었습니다.
▶ 너무 적게 먹으면 살찐다?…한국 여성도 '저지방의 역설'
▶ '저지방의 역설' 피하려다 부작용…얼마나 먹어야 할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