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팥빙수·케이크도 배달?…홈 디저트 시장 경쟁 '후끈'

<앵커>

배달음식이라면 치킨이나 중국 음식 같은 한 끼 음식이 떠오르죠. 그런데 요즘에는 팥빙수나 조각 케이크 같은 디저트도 배달서비스를 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곽상은 기자입니다.

<기자>

곱게 갈린 얼음을 꺼내 과일 칵테일을 더하고 그 위에 달콤한 연유와 단팥, 인절미를 차례로 올리면 여름 인기 디저트, 팥빙수가 완성됩니다. 보냉팩에 담아 녹기 전에 빨리 배달하는 게 숙제.

[안선영/서울 강서구 : 이 더운 여름에 나가지 않아도 되니까 편리하고 아이들하고 편하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이스크림도 커피도 조각 케이크도, 이제 배달 서비스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이 업체는 배달료로 4천 원을 따로 받는데도 주문이 급증하자 1년 만에 배달 점포 수를 두 배로 늘렸고, 또 다른 업체는 커피에 이어 이달부터 조각 케이크까지 배달 품목에 포함시키며 홈 디저트 시장에 본격 뛰어들었습니다.

[최효순/서울 강북구 : 커피를 하루에 서너 잔씩 먹게 되는데 아침에 출근했을 때 갓 배달된 커피를 먹으면 신선하기도 하고요.]

국내 디저트 시장은 9조 원 규모, 한 해 만에 14%나 성장했습니다.

[오택용/빙수 배달업체 홍보담당자 : 배달 시스템이 잘 구축돼 있기 때문에 디저트 시장의 배달 수요는 더욱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을 보내는 1인 가구 증가로 배달 제품에 대한 수요가 다양해지면서 관련 업계의 배달 경쟁은 더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영상편집 : 황지영, VJ : 정민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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