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망종' 오늘도 한여름 더위…미세먼지 농도 보통

이제 막 6월이 시작됐는데, 계절은 한발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절기 망종인 오늘(5일)도 한여름 더위가 이어지겠는데요, 서울 낮 기온 30도로 어제보다 2도 정도 높겠고, 광주도 29도로 예상됩니다.

낮 동안 볕이 강해서 자외선도 높을 것으로 보이니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메마른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충북, 또 경북 일부 지역에 건조주의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건조함도 해소시켜주고 더위도 식혀줄 반가운 단비 소식이 있는데요, 내일 낮에 제주와 남해안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서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수요일 오후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제주도 30~80mm, 특히 산간 지역에 220mm가 넘는 큰 비가 예상되고요, 남해안 지역에도 20~5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저녁부터 구름양이 많아지겠습니다.

오늘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 보통에서 좋음 수준 유지하면서 대기 질 대체로 깨끗하겠습니다.

현재 기온 서울이 18.3도, 전주 16.8도, 대구가 15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조금 높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30도, 대전과 전주가 29도, 대구가 28도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바깥 공기가 제법 선선해지겠습니다.

(윤서영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