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서울과 경기, 강원 지역에 어제(4일)부터 최고 300mm의 폭우가 내리면서 도로 곳곳이 잠기고 축대가 무너지는 등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가평에서 하천이 넘쳐 요양병원 직원과 환자 90명이 고립됐고, 정선에선 승용차가 하천으로 추락해 주민 4명이 실종됐습니다. 동부간선도로 일부 구간과 한강 잠수교도 통제됐습니다.
▶ 도로에서 헤엄치는 물고기…잠겨버린 수도권
▶ 갈라지고 무너지고…집 뚫고 돌·흙더미 '와르르'
▶ 낙뢰 맞고 정전…가평 요양병원 90여 명 고립
▶ 잠수교, 2년 만에 전면 통제…내일 출근길 유의

2. 이번 장마는 고기압대가 충돌하면서 만들어진 좁은 수증기 통로에서 국지성 물 폭탄이 쏟아진 게 특징입니다. 장마는 모레까지 이어지고, 태풍은 일요일 오후 제주 남서쪽 먼바다로 올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 한쪽은 물난리, 한쪽은 폭염 왜?…이번 장마 특징
▶ 중부, 또 120mm 폭우…일요일부터 태풍 영향권

3. 편의점 의약품 판매 확대를 비롯한 서비스업 활성화 방안이 발표됐습니다. 해열 진통제와 소화제, 감기약, 파스 13개 품목으로 한정된 편의점 의약품이 내년부터 20개 이상으로 늘어납니다.
▶ 편의점에서 파는 상비약, 20개 이상으로 늘린다

4. 두 달 전 자살한 서울 남부지검 김홍영 검사의 사법연수원 동기들이 성명을 냈습니다. 상사로부터의 폭언이나 폭행 부당한 지시가 있었는지 조사하고 합당한 조치를 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 '자살 검사' 동기 712명 "책임자 엄벌" 공개 요구

5. 음주나 무면허 사고를 내면 자차 보험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부인이나 다른 사람이 운전한 것으로 허위 신고해 보험금을 챙긴 1,400여 명이 적발됐습니다. 금감원은 이들 전원을 수사기관에 통보하기로 했습니다.
▶ 음주사고 내놓고 "부인이 했어요"…별별 보험사기

6. 이틀째를 맞은 20대 국회 첫 대정부질문이 의원들 간의 고성과 말다툼으로 중단됐다가 3시간 만에 속개됐습니다.
▶ 20분 '막장 드라마'…막말·고성 오간 국회

7. 공정거래위원회가 SK텔레콤의 CJ 헬로비전 인수합병을 불허 했습니다. 합병되면 지역 유료방송 시장에서 독과점이 심화 될 수 있다고 판단한 겁니다.
▶ 공정위 "SKT-CJ헬로비전 합병 불허"…그 이유는?

8. 미 항공우주국 탐사선 '주노'가 5년간의 항해 끝에 목성 궤도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목성 생성의 비밀을 풀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5년간 28억km 날아…목성 남편 만난 부인 '주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