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김정은 제1비서가 4차 핵실험 도발 이후 처음으로 군 기동훈련과 비행훈련을 직접 참관, 지휘했습니다. 북한은 이번 훈련이 적들의 침공으로부터 평양을 사수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평양 사수" 北 김정은, 훈련 직접 지휘 포착

2. 북한 노동당 기관지인 노동신문이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막말을 쏟아냈습니다. 노동신문은 오늘(21일)자 신문 한 면을 통째로 할애해 입에 담기 어려운 인신공격성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 北 노동신문, 한 면 통째로 박 대통령에 막말

3.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 북부에서 승합차와 버스가 충돌해, 승합차에 타고 있던 한국인이 여러 명 숨졌습니다. 사고가 난 도로는 산악지대에 있는 왕복 2차로로 평소 사고 위험이 큰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 라오스서 교통사고로 한국인 4명 사망…처참

4. 경기 침체에도 치킨업체 가맹점 수가 늘어나고, 연평균 매출이 2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하지만, 인건비와 임대료 등을 빼고 나면 수익이 얼마 안 돼 면밀한 분석 없이 뛰어들었다간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생생 리포트에서 짚어봅니다.
▶ 전 세계 맥도날드보다 많은 치킨집, 얼마 벌까?

5. 어린이 통학버스는 문이 열리면 자동으로 펼쳐지는 정지 표시 장치를 의무적으로 달게 돼 있습니다. 그런데 이 장치가 실제론 거의 활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 아예 꺼둔 어린이집 차량 '정지 장치'…속사정

6. 내일 0시부터 서울 내부순환로 종암에서 성동까지 7.5km 구간 양 방향이 전면 폐쇄됩니다. 정릉천 고가 교에서 시설물 파손이 발견됐기 때문인데, 교통 통제가 한 달간 계속돼, 주변 도로 정체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 자정부터 내부순환로 '종암-성동' 양방향 통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