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국내 첫 인터넷 전문은행 사업자에 카카오와 KT컨소시엄이 선정됐습니다. 영업 점포가 없는 만큼 대출금리와 수수료가 기존 은행보다 싸질 것으로 보입니다. 은행 시장의 지각 변동이 임박했습니다.
▶ 인터넷 은행에 '카카오·KT'…23년 만의 새 은행
▶ '점포 없는' 은행, 다른 점은?…이자·수수료 '뚝'

2.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전 대표가 '문재인, 안철수, 박원순' 이른바 '문안박' 연대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공동지도부 체제로 가자는 문 대표의 제안을 거절한 건데, 새정치연합이 다시 혼돈에 빠졌습니다.
▶ "혁신 전당대회" 문안박 거부한 安…야당 혼란

3. 강원도의 한 스키장에서 케이블에 매달려 산 정상으로 향하던 놀이기구가 갑자기 뒤집혔습니다. 50대 부부가 타고 있었는데 남편은 매트리스로 뛰어내렸고, 부인은 30분 만에 구조됐습니다.
▶ 뒤집힌 놀이기구…공중에 매달린 사람 '아찔'

4. 김영삼 전 대통령 영결식과 관련해 정부가 차남 현철 씨에 이어, 영결식에 참석했던 어린이 합창단에 사과했습니다. 당시 매서운 추위에 외투 하나 없이 한참을 떨게 했다며 준비가 소홀했다고 인정했습니다.
▶ 어린이 합창단, 외투 없이 '덜덜'…뒤늦은 사과

5. 애완견이 이빨로 스마트폰 배터리를 여러 번 물면 배터리가 폭발하면서 불이 날 수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실제로 올해 화재 2건이 애완견이 배터리를 물어뜯어서 일어난 것으로 추정됩니다.
▶ 의문의 배터리 폭발…알고보니 애완견 이빨에 '펑'

6. 커피 전문점에 이어 올해는 치킨집, 의류 업체까지 연말 다이어리 마케팅에 뛰어들었습니다. '손해 보는 마케팅이다', '불필요한 소비를 조장한다', 다이어리 마케팅 논란을 취재했습니다. 
▶ '다이어리'가 뭐길래…치킨집·편의점도 가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