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프랑스가 IS 본거지인 시리아 락까에 이틀째 대규모 공습을 단행하고 IS 지휘부와 훈련센터 등을 파괴했습니다.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프랑스는 "전쟁 중"이라고 선언하고 핵 항공모함 전단을 중동에 보내기로 했습니다.

2. IS가 파리에 이어 미국 수도 워싱턴을 공격하겠다고 공개 위협해 미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IS를 악의 얼굴이라고 비난했지만, 지상군 투입에는 거듭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3. 백화점에서 평소에도 값을 깎아주고, 까다롭게 굴면 세일 때보다 더 많이 할인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값 주면 바보'라는 얘기까지 나오는 백화점 가격의 실태 취재했습니다. 생생 리포트입니다.

4. 길 고양이에게 양궁용 화살을 쏜 40대 남자가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고양이는 몸에 화살이 박힌 처참한 모습으로 돌아다니다가 마을 주민의 신고로 구조돼 병원 치료를 받았습니다.

5. 가입자가 14만 명이나 되는 한 정수기 렌탈 업체가 부도가 났습니다. 기존 가입자들은 다른 렌탈 업체의 관리를 받기로 했는데, 매달 돈을 내면서도 제대로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취재했습니다.

6. 최근 아파트 입주자 대표 자리를 놓고 살인까지 벌어졌는데 실제로 권한이 그렇게 대단한 걸까요? 서울의 한 아파트 입주자대표가 왕처럼 군림하면서 주변 상인에게 돈까지 뜯어내고 있다는 제보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7. 허가도 없이 불법 운전 교습으로 4억 원이나 챙긴 사람들이 적발됐습니다. 강사들은 자기 차로 운전을 가르치면서 수강생이 사고를 내면 자기가 낸 것처럼 꾸며 보험금을 챙긴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