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일부터 태풍 '풍웡' 간접 영향권…모레 많은 비

<앵커>

제16호 태풍 '풍웡'이 북상하고 있습니다. 내일(22일)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충청 이남 지역이 간접 영향권에 들어서 모레부턴 비가 많이 올 걸로 보입니다.

남정민 기자입니다.

<기자>

타이완 타이베이 남쪽 해상에서 북동진하고 있는 16호 태풍 '풍웡'입니다.

중심기압 990hPa, 순간 최대풍속은 초속 24m의 약한 소형 태풍입니다.

태풍 '풍웡'은 타이완을 관통한 뒤 내일 오후 중국 본토에 상륙하겠고 이후 서해 상으로 빠져나오면서 열대저압부로 소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남영/국가태풍센터 예보팀장 : 우리나라에 미칠 영향은 보통의 태풍 위력보다는 적겠지만, 여전히 수증기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열대저기압이어서 주의가 요구됩니다.]

태풍의 영향으로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화요일에 충청 이남과 경기 남부, 강원 남부에 비가 오겠고 수요일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전국적으로 30~100mm의 많은 비가 오겠고, 특히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주 산간엔 150mm 이상의 호우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안가 지역은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면서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영상편집 : 이재성)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