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4호 태풍 '뎬무'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면서 제주에 태풍특보가 발령됐습니다. 태풍 '뎬무'는 내일(11일) 새벽 전남 남해안에 상륙해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돼 폭우와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우려됩니다.

2. 어제 오후 우리 군의 서해합동훈련이 끝나자 마자 북한이 서해 북방한계선 해상으로 해안포 130여발을 발사했습니다. 우리 군은 한미 양국의 천안함 대응조치가 본격화된 이후 대남 위협을 계속해온 북한이 실제행동으로 압박을 강화하려는 것으로 보고 경계태세를 강화했습니다.

3. 간 나오토 일본 총리가 오늘 한일강제병합 100년을 맞아 담화를 발표합니다. 이번 담화에는 식민지 지배에 대한 사과와 함께 조선왕실의궤를 반환하겠다는 뜻이 담길 것이라고 일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4. 어제 서울 행당동에서 천연가스 버스가 폭발해 17명이 크게 다치면서 천연가스 버스의 안전성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이달 안에 시내 모든 천연가스 버스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5. 한국이 이란 제재에 동참하면 이란은 무역 보복에 나설 것이라고 이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라히미 이란 부통령은 한국이 제재에 나서면 한국산 제품에 보복성 세금을 부과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