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세계]아르헨티나 또 디폴트 선언

<8뉴스>

아르헨티나가 세계은행에 진 빚을 갚지 못하겠다며 1년만에 또다시 채무불이행, 디폴트를 선언했습니다.

오늘의 세계, 김범주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기자>

아르헨티나가 세계은행에 오늘(15일)까지 갚아야 할 빚 1조원을 준비하지 못했다고 전해왔습니다.

세계은행은 이에 맞서 30일 내에 빚을 갚지 않으면, 모든 융자를 중단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미 지난 해 말 IMF도 돈을 못받아 융자를 크게 줄였기 때문에, 아르헨티나의 돈줄은 말라버린 상태입니다.

여기에 인도적인 원조도 함께 줄어들 것으로 보여, 전 국민의 절반이 넘는 빈곤층의 고통이 더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

공연을 일방적으로 취소했다는 이유로 기획사에게 고소당한 마이클 잭슨이 마스크로 얼굴 반을 가리고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재판부가 마스크를 벗도록 지시했고, 결국 일곱번의 성형수술로 허물어진 코가 그대로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충격을 받은 잭슨은 다음날 반창고를 두르고 나타났지만, 팬들은 그래도 변함없는 성원을 보냈습니다.

----------------------------------------------------------


도살장으로 가던 트럭이 도쿄 시내 한 터널 안에서 사고를 냈습니다. 도망칠 마지막 기회인데도, 돼지들은 그저 태평스레 바닥에 늘어져 잠을 청합니다.

긴급 출동한 경찰들에게 덜미를 잡히고서야 상황을 깨달았는지 애걸복걸 해보지만 결국 네시간만에 다시 도살장으로 끌려가고 말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