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제주들불축제 소원성취 불꽃 '활활'

제주들불축제 소원성취 불꽃 '활활'
2018 제주들불축제의 큰 볼거리인 '오름 불놓기'가 오늘(3일) 오후 제주시 애월읍 새별오름에서 펼쳐졌습니다.

해가 져 어둑해진 축제장에 오름 전체를 대형스크린 삼아 조명을 비추는 '미디어 파사드 쇼'가 펼쳐지고, 화산섬 제주의 탄생과 탐라국 탄생설화, 제주의 사계절 등을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 주제공연 '화희대동'이 분위기를 고조시켰습니다.

이어 고경실 제주시장의 '제주들불축제 희망기원 메시지'가 울려 퍼지자 제주도민과 관광객의 소원이 담긴 5개의 대형 달집에 불이 붙여졌습니다.

불은 새별오름 남쪽 야초지 전체로 번져갔고, 도민과 관광객들은 활활 타오르는 오름을 바라보며 올해 무사 안녕을 기원했습니다.

20만㎡에 달하는 광활한 오름을 태우며 소원을 비는 '오름 불놓기'는 제주들불축제장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었고, 수백 발의 불꽃이 하늘을 수놓으며 피날레를 장식했습니다.

불놓기에 앞서 이날 오후에는 몽골 출신 공연단이 달리는 말 위에서 곡예와 무예, 마술을 선보이는 마상마예 공연, 듬돌들기, 집줄놓기, 넉둥베기 등 각종 체험행사가 펼쳐졌습니다.

축제 마지막 날인 내일에는 새봄 맞이 묘목 나눠주기, 제주 청정농수축산물 그랜드세일, 읍면동 음악잔치 등 행사가 열립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