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문재인 캠프 고발…"文아들 의혹에 적반하장식 국민 협박"

자유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의 아들 '취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발표를 왜곡해 유포한 문 후보 캠프 관계자를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한국당 정준길 대변인은 문재인 캠프의 적반하장 식 국민 협박에 대응하기 위해 문 후보 캠프의 블로그 책임자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정 대변인은 중앙선관위가 문 후보 아들의 특별채용설을 허위로 판단했으며 SNS에 퍼뜨리면 처벌받을 수 있다고 경고한 문 캠프 블로그를 지적하면서 "합리적 의심에 기초한 의혹 제기는 적격 검증 차원의 의견 표명이므로 허위사실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게 선관위 입장"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이 의혹 제기에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는 보도가 나오는데 경악한다면서 2006년 청와대가 노무현 대통령의 사돈 음주 교통사고 은폐 의혹 보도에 정정보도와 손해배상 소송을 검토한다고 협박한 일의 데자뷔라고 공격했습니다.

정 대변인은 또, 선관위, 문재인 아들 취업 특혜 의혹은 허위, 처벌 등의 제목으로 선관위 입장을 왜곡 보도한 30여 건의 기사에 대해서도 인터넷 선거보도 심의위원회에 제소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