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기립박수 받은 손흥민 "매 경기 집중하겠다"

기립박수 받은 손흥민 "매 경기 집중하겠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손흥민이 미들즈브러전 승리 후 첼시와의 선두 경쟁에 대한 각오를 다졌습니다.

손흥민은 현지시간으로 오늘(5일) 영국 런던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2016-2017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미들즈브러와의 홈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81분간 뛰었습니다.

손흥민은 후반 12분 페널티 지역 안에서 상대 수비수에게 걸려 넘어지며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토트넘은 해리 케인의 페널티킥 결승골로 1-0으로 승리했습니다.

손흥민은 이날 골을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왼쪽 측면을 헤집으며 수차례 위협적인 공격장면을 만들어냈고, 후반 36분 무사 시소코와 교체돼나갈 때는 관중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았습니다.

이날 승리로 리그 2위 토트넘(승점 50)은 선두 첼시(승점 59)와의 선두경쟁 불씨를 살려갔습니다.

영국 매체 BBC는 손흥민이 경기 후 선두 경쟁에 대해 "지금 우리가 이겼다는 점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시즌이 긴 만큼, 매 경기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페널티킥을 성공한 뒤 손흥민과 함께 골 세리머니를 했던 케인은 토트넘 페이스북에 올라온 인터뷰에서 "손흥민으로부터 멋진 플레이가 나왔다"면서 "(사우샘프턴전에서 실축했던) 페널티킥을 성공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