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류문명 하나로 만들 거목" 반기문 칭송곡 논란

"인류문명 하나로 만들 거목" 반기문 칭송곡 논란
"부모님 주신 총명함으로…(중략)…충청도에 출생하셨네…천지 간에 인류문명까지 덩이지게 할(하나로 만들) 거목이어라" 사실상 대선 출마를 선언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을 낯뜨겁게 찬양하는 노래가 공개적으로 나왔습니다.

이 노래는 오는 27일 열리는 반 총장 팬클럽 '반딧불이' 충북 충주시지회 창립기념 행사에서 첫선을 보인다고 합니다.

충주는 반 총장이 초·중·고 시절을 보낸 곳입니다.

반딧불이 충주시지회는 창립보고대회에서 '거목 반기문'이라는 제목의 노래를 합창할 예정입니다.

충주 향토가수 겸 작곡가가 작사·작곡했다는 이 노래는 충주 출신인 반 총장을 극도로 찬양하는 내용의 노랫말로 돼 있습니다.

사실상 대선 출마를 선언한 반 총장을 전근대적인 방식으로 찬양 일색으로 칭송한 이 노래가 공개적으로 사용될 경우 비난이 거셀 것으로 보입니다.
반기문 총장 칭송곡 '거목 반기문'
1절에는 반 총장을 "백마가 주인 없어 승천을 했던 / 삼신산의 정기를 받아…(중략)…충청도에 출생하셨네 / 오대양과 육대주를 아우르시는 대한의 아들"이라고 소개합니다.

이어 "군자대로행 품은 뜻으로 / 일백하고 아흔두 나라에 / 평화의 불꽃 지피시는 / 단군의 자손 반기문"이라고 평가합니다.

2절에서는 "부모님 주신 총명함으로 / 국원성(충주 옛 지명)에 출생하셨네 / 학창시절 선한 마음 흔들림 없이…천지 간에 일류문명('인류문명'의 오기)까지 / 덩이지게 할 거목이어라"라고 노래합니다.

반딧불이 충주시지회는 앞으로 주요 행사 때 이 노래를 사용하겠다는 입장인데 이들의 행위에 오히려 우려의 시각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