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추미애 "박 대통령 계엄령 준비 정보…하야하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이 계엄령 준비를 하고 있다는 정보까지 돌고 있다'며 즉각 하야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추 대표는 18일 국회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이 국민과 싸우기로 작정을 한 모양이다. 국민이 조사를 받으라고 명하는데 청와대에 앉아서 인사권을 행사하고 검찰 조사를 거부하고 엘시티 수사를 지시하고 친박 지도부를 버티게 하고 하수인을 시켜서 촛불 민심을 인민재판이라고 하느니 마녀사냥이라고 하느니 공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추 대표는 이어 "박사모를 시켜서 물리적 충돌을 준비하고 시간 끌며 지지층을 결집 시키기도 시도하고 사정기관에 흔들지 말라고 신호를 보내고 있다"면서 "이렇게 한 다음 최종적으로 계엄령까지도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도 돌고 있다"며 하야하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 순간에도 드라마 보며 쿨쿨 주무시며 반격을 결심하는 대통령, 우리 당은 3당 공조 아래 정치적·법적 퇴진을 준비하겠다"며 "3천만명이 촛불 들고 나올 때까지 평화집회로 준법투쟁을 고수하겠다. 선으로 악을 물리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경찰은 특정인을 테러하겠다는 박사모를 즉각 수사하라"면서 "경찰이 평화집회 보장 요구를 묵살하고 불법을 방치한다면 경찰청장마저 직무유기로 탄핵당할 것이란 점을 경고한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계엄령 발언까지 나온 추 대표의 발언을 '영상 픽'에서 준비했습니다. 

(기획 : 김도균, 편집 : 한수아, 영상취재 : 최호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