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국 대체로 맑고 강원 낮부터 가끔 비…수도권 오전 미세먼지

전국 대체로 맑고 강원 낮부터 가끔 비…수도권 오전 미세먼지
월요일인 2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해안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강원 동해안은 오후부터 밤사이 가끔 비가 내리고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밤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나 눈이 날리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이날 낮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강원 동해안, 울릉도, 독도에 5mm 미만으로 예보됐습니다.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1.2도, 수원 1.9도, 강릉 5.8도, 대전 3.3도, 광주 5.1도, 대구 5.5도, 부산 6.4도 등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7∼13도로 예보됐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새벽부터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어 농도가 높다가 오후에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충북·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이겠습니다.

다만, 수도권·대전·세종은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날 새벽에 내린 눈이 쌓인 강원 영서와 산지의 도로는 미끄러운 곳이 있겠습니다.

오후까지 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고, 그 밖의 내륙은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날까지 제주도 해상에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도 매우 높아 항해나 조업을 나가는 선박은 유의해야 합니다.

동해안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와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1.0∼4.0m로 일겠습니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1.0∼2.5m, 남해 0.5∼2.5m, 동해 1.0∼4.0m로 예보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