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선거 실시

<8뉴스>

<앵커>

민주당의 서울시장 후보 선출을 위한 선거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민주당사에 나가 있는 중계차를 연결합니다. 주영진 기자! (네, 민주당사 대강당입니다) 선거결과가 나왔습니까.

<기자>

네, 아직 발표되고 있지 않습니다. 민주당은 당초 오늘(2일) 저녁 8시 3분쯤 서울시장 후보 선거 결과를 발표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사상 처음으로 전자투표로 선거를 치르다보니 개표 결과를 집계하는데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20분 정도 더 있어야 개표결과가 발표될 것 같습니다.

민주당 서울시장 선거에는 재선의 김민석 의원과 3선의 이상수 의원이 출마했습니다.

김민석 의원은 젊은 리더십을, 이상수 의원은 서민 시장을 앞세워 당원과 대의원, 일반시민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오늘 선거에서 김민석 의원이 승리할 경우에는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세대 교체 바람이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에 이상수 의원이 승리할 경우에는 비록 대중 선거여론에서는 김민석 의원에게 뒤졌지만 발로 뛰는 선거운동을 통해 당원과 대의원의 지지도를 끌어올려 극적인 승리를 거둔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민주당 측은 이렇게 밝히고 있습니다.

특히 민주당의 서울시장 후보 선거는 우리나라 지방선거 후보자 경선 사상 처음으로 전자투표를 도입해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민주당이 오늘 서울시장 후보를 선출한 데 이어서 한나라당도 오는 4일 이명박 전 의원을 합의추대할 예정이어서 오는 6월 지방선거의 최대 격전지인 처음으로 서울시장 선거전이 곧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