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제사회 역할확대

◎앵커: 미국이 국제사회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민 주당 대통령 후보인 고어 부통령은 오늘 폐막 된 전당대회 연설을 통해 미국의 역할을 강조 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최금락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기자: 대회장에 소개된 고어 후보 가족단은 클린턴 대통령과 대비되는 모범적인 가장 모습을 담았습니다.

<티퍼 고어(고어 후보 부인): 여러분, 제 남편 차기 미국 대통령을 소개합니다.> 부인 소개로 무대에 오른 고어 후보는 중산층 을 위한 번영을 약속했습니다.

<고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더 좋은 나라 공정 하고 번영된 미국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 자유를 위해서는 비용도 치러야 한다면서 한국 등 주요 지역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유럽에서 중동, 일본, 한국에 이르기까지 미국 의 이해를 지켜 나간다는 의지를 가저야 합니 다.> 두 당 후보의 확정으로 미국 대선전은 열전에 돌입했습니다. 선거일인 11월 7일까지 세 차례 TV토론이 변수로 남아있지만 판세는 대개 다 음 달 초면 가려집니다.

고어 후보가 오늘 연설 로도 역전의 전기를 마련하지 못한다면 힘든 선거전을 펼칠 수밖에 없을 것으로 이곳 언론 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SBS 최금락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