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강원 바이오엑스포 성료…세계 진출 발판 마련

입력 : 2025.11.10 17:19|수정 : 2025.11.10 17:19

동영상

<앵커>

2025 강원 바이오엑스포가 사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어제(9일) 폐막했습니다. 강원 바이오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김이곤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춘천 봄내체육관에서 열린 '2025 강원바이오 엑스포'가 사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해외 바이어와 강원 기업의 상담이 연일 이어지며, 현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습니다.

[로만/러시아 기업 대표 : 러시아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제품이 꽤 있고 계약도 여러 건 있는 것 같아요. 간식, 건강보조 식품, 비타민을 포함한 유익한 성분 등 다양한 제품을 계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트라가 주관한 투자상담회에는 북미와 아시아, 유럽 등 14개국 60여 명의 해외 바이어와 강원권 기업 80여 곳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수출 상담 574건이 진행돼, 총상담액 2천619만 달러, 계약 추진액 1천632만 달러의 성과를 올렸습니다.

[김민지/강원 바이오 기업 관계자 : 저희가 앞으로도 수출하면서 그 과정에서 어떤 제품들을 바이어들과 고객들에게 맞는 제품을 개발해야 할지 그런 생각도 많이 들게 되고.]

기업 전시 외에도 AI 건강코치와 VR, 맞춤형 화장품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체험해 보려는 도민들로 곳곳에 긴 줄이 늘어섰습니다.

강원자치도와 춘천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춘천시가 K-바이오 산업의 중심지이자,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거점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 신현걸 G1방송)

G1 김이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