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D리포트] 캄보디아서 대학생 사망 사건, 중국인 3명 현지서 검거

박재연 기자

입력 : 2025.10.11 15:49|수정 : 2025.10.11 20:53

동영상

캄보디아에서 한국인 대학생이 고문을 받고 숨진 사건과 관련해 캄보디아 당국이 중국인 3명을 살인 혐의 등으로 붙잡아 재판에 넘겼습니다.

캄보디아 컴포트주 지방법원 검찰청은 중국인 A 씨 등 3명을 살인과 온라인 사기 등의 혐의로 기소했다고 어제(10일) 밝혔습니다.

캄보디아 당국은 지난 8월 이들의 차량에서 한국인 대학생 B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며 B 씨의 시신엔 감금과 고문의 흔적이 남아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캄보디아 당국은 B 씨가 극심한 고문으로 인한 심장마비로 숨졌다고 판단했습니다.

캄보디아 경찰은 이후 보코산 지역의 범죄단지를 조사해 범행 증거물을 확보하고 또 다른 일당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한편, B 씨를 캄보디아로 유인한 혐의를 받는 한국인 20대 남성도 국내에서 검거됐습니다.

이 남성은 보이스피싱용 대포통장 모집책으로 일하며 B 씨를 캄보디아로 출국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지난달 초 이 남성을 구속 송치하고 연루된 다른 조직원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외교부는 고수익 일자리가 있다는 말을 듣고 캄보디아 현지 온라인 스캠센터에서 일하게 된 우리 국민의 규모가 늘어나고 있다며 피해 예방과 범죄자 처벌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취재 : 박재연, 영상편집 : 신세은,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