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이 대통령, 강선우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기한 24일까지"

유영규 기자

입력 : 2025.07.22 15:23|수정 : 2025.07.22 16:20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22일) 국회에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오는 24일까지 보내달라고 요청했다고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밝혔습니다.

이번 주 내에 강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입니다.

이 대통령은 강 후보자 외에 안규백 국방부·권오을 국가보훈부·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도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송부를 요청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금주 내 임명을 마무리하고 신속한 국정 안정을 꾀하기 위해 기한은 24일로 요청했다"며 "인사청문회법에서 규정하는 재요청 기간, 과거 사례, 국방부와 보훈부의 요청 기한이 26일까지라는 점을 고려해 기한을 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사청문회법에 따르면 대통령은 국회에서 기한 내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불발된 경우 10일 이내로 기간을 정해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인수위 없이 정부가 출범해 '동거 내각'으로 국정을 운영한 지 50일이 다 돼 가는 만큼 새 정부를 신속히 꾸리겠다는 의지를 담아 기한을 짧게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이 대통령은 이르면 25일 이들 네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할 전망입니다.

(사진=연합뉴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