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민주 여가위원들 "국힘, 강선우 청문보고서 채택해달라"

배준우 기자

입력 : 2025.07.18 15:16|수정 : 2025.07.18 15:16


▲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국민의힘에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힘은 더 이상 국정 발목잡기를 중단하고 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절차에 즉각 임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국회가 청문회를 열어놓고도 대통령에게 어떤 의견도 전달하지 않는다면 이는 법률상 의무의 불이행이자 국민에 대한 직무유기"라며 인사청문회법에 따라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현행 인사청문회법에 따르면 위원회는 인사청문회를 마친 날부터 3일 이내에 심사경과보고서 또는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국회의장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이들은 또 "강 후보자는 청문회 전 과정에 걸쳐 성실히 임했다. 자료 제출 비율은 지난 정부의 여가부 장관 후보자들에 비해 훨씬 높았다"고 평가하며 인사청문보고서의 조속한 채택을 거듭 요구했습니다.

이어 "보고서 채택은 동의나 지지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인사청문 결과를 있는 그대로 정리해 대통령에게 전달하는 국회의 책무"라며 "대통령이 국회의 청문보고서에 담긴 의견을 듣고 최종적인 판단을 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민의힘은 보좌진 갑질 의혹 등을 이유로 강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촉구해 왔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