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연예

박진주, 창작 뮤지컬 '라이카' 출연… 우주탐사견 '라이카'로 분한다

입력 : 2025.02.03 10:24|수정 : 2025.02.03 10:24


배우 박진주가 창작 뮤지컬 '라이카'를 초연한다.

박진주의 합류가 전해진 뮤지컬 '라이카'는 냉전시대, 지구 최초의 우주 탐사견 라이카가 소행성 B612에서 이미 어른이 된 어린 왕자와 외계 친구들을 만나 함께 비밀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이야기이다.

2023년 박진주가 참여한 뮤지컬 '레드북'의 창작진 한정석 작가, 이선영 작곡, 박소영 연출의 작품으로 공연 전부터 관객들이 기대하고 있는 작품이다.

박진주는 인간을 너무 사랑해 우주로 날아간 개 '라이카'로 분한다. 라이카는 특유의 인내심과 영리한 친화력을 가진 지구 최초의 우주 탐사견으로, 박진주는 2024년 '어쩌면 해피엔딩'의 헬퍼봇 이후 사람이 아닌 캐릭터를 또 한 번 맡으며 색다른 변신을 예고했다.

박진주는 현재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 중인 뮤지컬 '고스트 베이커리'에서 최고의 베이커라 꿈을 가진 '순희'로 분해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인물의 열정과 야망을 단단하고 시원한 가창력으로 담아내는 것은 물론, 사랑에 물들어가는 순희의 감정을 세밀하게 쌓으며 주인공으로서 극을 이끌어 가는 힘을 입증하고 있다.

박진주는 2023년 뮤지컬 '레드북' 이후 2024년 '어쩌면 해피엔딩', 그리고 '고스트 베이커리'까지 다채로운 작품을 오가며 안정적인 연기력과 또렷한 넘버 소화력으로 무대 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뮤지컬 '라이카'는 오는 3월 14일부터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