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권성동, 한덕수 권한대행 예방.."당 수습 즉시 고위·실무당정협의 재개"

안희재 기자

입력 : 2024.12.15 22:35|수정 : 2024.12.15 22:35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예방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예방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오늘(15일) 저녁 6시부터 약 30분 동안 한 권한대행 집무실을 찾아 조속한 당정 협의 재개 및 안정적 정국 관리 등을 요청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무엇보다 권한대행을 중심으로 내각이 흔들림 없이 국정을 관리해달라"라며 "당이 수습되는 즉시 고위당정협의와 실무당정협의가 재개됐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 권한대행은 조속한 당정 협의 재개에 동의하면서 차질 없는 내각 운영 및 정국 안정과 관련해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수민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에서 "한 권한대행과 '김건희 여사 및 내란 특검' 거부권 행사에 대해 논의했느냐'는 질문에 "구체적인 건에 대해서 논의하는 자리는 아니었다"며 "당이 수습되는 즉시 고위, 실무 당정협의회를 요청했고 공식 채널을 통해서 아마 상의해나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이날 제안한 여야·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등에 대해선 논의가 없었다고 했습니다.

박 원내대변인은 "엄중한 상황인 만큼 공식 당정 협의 외에도 수시로 만나서 정국 안정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국민의힘 제공, 연합뉴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