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경제 365]
수협중앙회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새우젓 등 김장용 겨울 제철 수산물을 할인 판매합니다.
다음 달 1일까지 온라인 수협쇼핑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생새우와 새우젓, 멸치액젓, 천일염 등 김장 재료와 생굴, 명태, 고등어 등 겨울 제철 수산물이 할인됩니다.
정부의 국내산 수산물 소비 촉진 할인쿠폰과 수협쇼핑 자체 할인 쿠폰을 중복으로 적용하면 품목에 따라 최대 52% 할인된 가격으로 김장 재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은 오늘(20일)부터 '문자메시지 안심마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문자메시지에는 발신자 전화번호만 표시돼 스미싱 사기 피해 등을 우려한 이용자들이 안내 문자를 확인하지 않는 경우가 있었는데, 앞으로 금융감독원이 발송하는 문자메시지에는 인증마크와 안심문구, 금감원 로고 등이 함께 표시돼 소비자가 문자메시지의 출처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금감원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지정한 기관만 안심마크를 표시할 수 있어 위·변조가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이 서비스는 지난 2018년 이후에 출시된 삼성전자 단말기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고, 아이폰은 메시지 규격이 달라 적용되지 않습니다.
---
카카오 임원들이 일제히 자사주 매입에 나섰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카카오 컨트롤타워인 CA협의체의 권대열 ESG 위원장, 이나리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위원장, 정종욱 책임경영위원장, 황태선 총괄 등 9명의 임원이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총 4억 5천260만 원어치 주식을 사들였습니다.
카카오는 임원 1명당 약 5천만 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한 것은 주주 신뢰 회복과 책임경영 강화의 일환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영상편집 : 황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