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정치

민주당, 8.18 전당대회 당일 팝업스토어 '블루페' 개최

강청완 기자

입력 : 2024.08.14 16:13|수정 : 2024.08.14 16:13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8월 18일 전당대회(전국당원대회)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인 '블루페(Blue Festival)'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블루페는 '민주역사관', '성평등관', 민주청년페스타, '더불어존(체험 및 굿즈 팝업스토어)' 등으로 구성돼 당원들의 참여와 체험을 중심으로 운영됩니다.

당원들이 기증한 민주당 역사 물품과 당의 변천사를 전시하는 '민주역사관',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성평등 정책과 법·제도 발전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성평등관', 청년 정책 제안과 청년 시절 대통령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민주청년페스타' 등의 부스가 마련될 예정입니다.

이밖에 '더불어존'에서는 새로 출시된 민주당 굿즈(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당원들의 요청에 따라 기획된 이번 굿즈는 티셔츠, 머그컵, 키링, 수첩, 에코백 등 총 8종으로 구성됐습니다.

민주당은 "기존 전당대회에서 투표권자 역할에 머물렀던 당원들이 이번 블루페에서는 민주당의 역사와 가치를 직접 경험하고 소통하는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올림픽공원 한얼광장에서 열리는 민주당 팝업스토어 블루페는 오전 10시부터 사전 신청 없이 모든 당원이 참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루페 홈페이지(https://bluefestival.theminjo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