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쉭쉭' 소리 나더니 불 뿜으며 '펑'…방 안에서 전동휠 '활활'

입력 : 2024.07.15 17:28|수정 : 2024.07.15 17:28

동영상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는 '가정집에서 전동휠 활활'입니다.

방 안에서 무언가가 아주 새까맣게 타있지요.

한 가정집에서 촬영한 불에 탄 전동휠 사진입니다.

글쓴이는 최근 한 중고거래 앱을 통해 중국산 전동휠을 구입했다고 하는데요.

지난 주말 초등학생인 글쓴이의 아들이 타려고 전동휠의 전원 버튼을 눌렀는데 이상하게 별 반응이 없어 그냥 아들 방에 갖다 놨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시 충전을 시키지 않은 상태였다는데요.

그런데 잠시 뒤 아들의 방에서 마치 타이어 바람이 빠지듯 쉭쉭하는 소리가 났고, 이상해서 살펴봤더니 전동휠에서 연기가 나고 있었다고 합니다.

한 가정집 아들 방에서 불 탄 중국산 전동휠
뒤이어 펑펑 폭죽이 터지는 것처럼 전동휠이 불을 뿜으며 폭발했다고 전했는데요.

놀란 글쓴이는 일단 119에 신고한 뒤 불길에 물을 부었고, 다행히 불이 꺼진 줄 알았는데 잠시 뒤 다시 전동휠이 터지면서 불덩이와 파편이 튀었다고 합니다.

물 부어서 끄면 또다시 폭발하는 상황이 몇 차례 반복되는 사이 소방관들이 도착했고, 다행히 큰 화재로 번지기 전에 막았다는데요.

글쓴이는 만약 전동휠이 터질 당시 식구들이 자고 있었거나 외출한 상태였더라면 어떻게 됐겠냐며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누리꾼들은 "중국산 배터리 사고 하도 봐서 놀랍지도 않네", "충전 중 아니라도 방심은 금물", "길가에서 '퍽' 집안에서 '펑', 아예 이런 거 퇴출하면 안 되나"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