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연예

'나는솔로' 17기 광수 "합성사진으로 성소수자 오해…이성 좋아한다"

입력 : 2023.12.03 16:12|수정 : 2023.12.03 16:12


ENA, SBS Plus '나는 솔로'에 출연 중인 17기 광수(가명)이 이성애자라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그가 성소수자라는 글들이 일파만파 퍼진 것에 대해서 해명한 것이다.

3일 광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서 "해명 같은 걸 잘 안 하긴 하지만 주변 지인들이 걱정해서 글 남긴다."면서 "일단 절대 성소수자 아님을 알려드린다. 이성을 좋아한다. 성소수자 관련 커뮤니티 활동, 행사 참여, 성소수자와의 만남 등을 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광수는 "성소수자분들을 혐오하는 건 아니며, 제가 그와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리는 것"이라고 전제하면서 핑크색 머리카락과 함께 진한 아이라인으로 화장한 합성사진에 대해서 "원본처럼 돌아다니는 사진이지만, 평소 로션 정도만 바르고 화장은 안 하며 코스프레 같은 것도 한 적이 없다. '나는 솔로'에서 한 말이나 행동들에 대한 이야기는 무슨 말을 해도 크게 상관 안 하는 성격이라 괜찮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광수는 무지개색 스트랩을 사용하거나 여성스러운 동작을 한 것에 대해서도 "스트랩은 그냥 제가 특이하고 이쁘고 독특한 것들을 자주 사느라 개인적으로 제가 구매하게 된 것이며, 다리 위치 연관 사진은 동영상으로 올렸고 전망대가 매우 높았고, 추웠고, 미끄러워서 자리 잡는 과정에서 순간적으로 나온 동작 같다."고 자세히 해명했다.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