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국제

[D리포트] '비행기 안 타고'…10년 만에 203개국 세계일주 최초 성공

조을선 기자

입력 : 2023.08.03 18:55|수정 : 2023.08.03 18:55

동영상

덥수룩한 수염에, 커다란 배낭! 얼핏 보아도 탐험가다운 모습의 남성이 사람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배에서 내립니다.

무려 203개국 세계 일주를 마치고 10년 만에 고향 땅을 밟는 순간입니다.

[ 토르비에른 페데르센 / 탐험가 : (짜잔! 축하드립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주인공, 덴마크 출신 탐험가 44살 토르비에른 페데르센의 도전은 아주 특별했습니다.

그는 세계 일주 내내 단 한 번도 비행기를 타지 않았습니다.

두 발로 걷거나, 배와 기차, 버스, 오토바이, 심지어 낙타를 타고 여행했습니다.

10년 간 이동 거리가 무려 35만 9천 킬로미터에 달하는데, 지구 9바퀴에 맞먹는 거리입니다.

물류 분야에서 일해온 건 복잡한 이동 계획을 짜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 토르비에른 페데르센 / 탐험가 : 만감이 교차합니다. 덴마크의 고향 집에 돌아와서 정말 행복합니다. ]

강인해 보이기만 한 토르비에른에게도 버티기 힘든 고비의 순간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에 이동이 제한되면서 홍콩에 2년 간 발이 묶였는데, 일과 산책, 요리 등 일상에 최선을 다하며 위기를 넘겼습니다.

[ 토르비에른 페데르센 / 탐험가 : 지금 다시 홍콩에서의 시간을 돌이켜보면, 그때가 아마도 제 인생에서 최고의 시간이자 동시에 가장 힘든 시간이었다고 말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

세계 일주를 하며 그는 "낯선 사람은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친구"라는 사실을 몸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세상에 대한 따뜻하고 긍정적인 시각을 공유하고 싶다는 토르비에른은 조만간 모험담을 담은 책을 낼 예정입니다.

( 취재 : 조을선 / 영상편집 : 오노영 / 화면제공 : 인스타그램 @onceuponasaga /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