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정부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월경장애 신고 18건…인과성은 미확인"

유영규 기자

입력 : 2021.09.02 14:33|수정 : 2021.09.02 15:34


국내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후 월경 이상 현상이 나타났다는 신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조은희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안전접종관리반장은 오늘(2일)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부정출혈 등 생리 이상 반응에 대해서는 국내에서 보고는 있으나, 이에 대한 인과성은 확실하게 밝혀진 바 없다"고 말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금까지 의약품안전관리원으로 들어온 월경 장애 관련 코로나19 백신 접종 부작용 신고는 총 18건입니다.

외국의 경우, 영국에서 8월 18일 기준으로 백신 접종 후 월경 장애 현상 3만2천455건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조 반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예기치 않은 출혈이 있거나 그 양이 매우 많고 장기간 지속된다면 의료진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추진단은 월경 이상 관련 국외 문헌 등을 철저히 모니터링하고, 국내에서 발생하는 이상 반응에 대한 모니터링과 감시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을 신고할 때 '기타'를 선택하고 월경 이상 등을 기록하면 된다고 조 반장은 설명했습니다.

그는 "홈페이지에 '기타'에 대한 부분이 빠진 것을 알고 지금 전산 작업에서 보완 중"이라며 "이른 시일 안에 신고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BS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