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뉴스

뉴스 > 사회

55∼59세 접종 예약 상황…"여유 시간대 접속 당부"

김덕현 기자

입력 : 2021.07.14 20:20|수정 : 2021.07.14 21:18

동영상

<앵커>

백신 사전예약이 조금 전인 저녁 8시부터 시작됐다고 앞서 전해드렸었는데, 그 예약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저희 취재기자가 예약 시스템에 접속을 해보고 있는데, 한번 연결해보겠습니다.

김덕현 기자 어떤가요, 오늘(14일)은 예약이 수월합니까?

<기자>

지금 시각이 8시 10분이 다 되어 가는 시각인데요, 10분 전쯤 55~59세 백신 사전예약 누리집이 열렸습니다.

저희도 시작 시각에 맞춰서 이 누리집에 접속을 해봤는데, 보시는 것처럼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다라는 이런 창이 떠 있습니다.

앞서 지난 월요일 예약이 시작됐을 때도 이런 오류 메시지와 함께 누리집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이 비슷하게 벌어졌는데요.

오늘도 예약을 원하는 사람들이 대거 몰리면서 이 사이트에서 비슷한 모습이 연출되고 있는 것입니다.

보시면 정확히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다는 창이 떠 있습니다.

저희가 여러 차례 시도를 했지만 지금 예약을 원하는 접속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대기자 숫자, 예상 대기 시간조차 나오지 않고 있는 그런 상황입니다.

실제 예약이 가능할 때까지는 시간이 꽤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정부는 오늘 오후 브리핑에서 예약자들이 대거 몰리면 지난번처럼 이런 대기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라고 설명은 했는데요.

오는 24일까지 열흘간 예약이 진행되는 만큼 여유로운 시간대에 접속해서 예약을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 양두원)
SBS 뉴스